[용산_맛집] 건강과 맛을 잡은 포비베이글 (FOURB) 방문기
베이글 모두 좋아하시나요? 베이글을 예전부터 선호하는 저로서는 베이글 카페를 방문하는 것을 매우 좋아하는데, 이유는 베이글집마다 맛도 모양도 그리고 인테리어까지 특색이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전 포스팅했던 유명베이글 카페인 런던베이글뮤지엄의 베이글의 특색은 빵 자체가 매우 부드럽고 폭신하며 다양한 맛을 추구하는데 있었습니다. 아직 먹어보지 못한 영등포의 코끼리 베이글도 매우 기대되는 가운데, 기본 베이글의 정수라고 불리우는 포비 베이글을 맛볼 기회가 있어 다녀왔습니다. 포비 = FOUR B 베이글은 시그니쳐 컬러인 레드를 내세우며, 모던한 인테리어가 한몫하는 곳인데요. 센트럴시티점도 가봤지만, 신용산에 위치한 포비 아모레퍼시픽점 방문한 후기를 포스팅 합니다.

1.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2가 424 지하1층, B101-3호
포비프라이트 아모레퍼시픽점
2. 주차: 아모레퍼시픽 건물 내부 가능합니다.
3. 대중교통 : 4호선 신용산역과 내부로 연결, 신용산역 지하와 아모레퍼시픽 점이 연결되어있어 찾기가 매우 수월합니다.
신용산역내리면 아모레퍼시픽 본사 건물이 매우 위용있어 쉽게 찾을 수 있고 지하에 입점한 곳들이 대다수 유명한 맛집들이기 때문에 이곳저곳 구경하는 재미도있습니다. 신용산역 연결된 내부 입구부터 큰 광장이 나오기까지 직진을 하시면 포비베이글의 매장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른 지점들에 비해 신용산점 포비베이글은 매장이 그리 크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매장밖에 테이블과 의자가 배치되어 있어 회전율도 빠르고 편히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는데요. 시그니처인 레드컬러 답게 테이블과 의자의 컬러가 빨간색입니다. 빈자리가 몇개 없어 곧바로 주문하였습니다.
*영업시간은 월-일요일 오전 8:00-21:00이며 라스트오더는 20:20분입니다.
내부에 사람이 많아 사진을 찍을 수 없었는데요. 내부안쪽으로 미술품으로 벽면을 채운 부분도 감각적인 인테리어의 한몫을 했다고 보여집니다. 내부에는 포비베이글에서 자체 판매하는 굿즈들도 있었습니다.
4. 메뉴 : 롱블랙 (아이스아메리카노) 4,000원, 갈릭베이글 2,900원, 무화과 스프레드 2,200원입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보니 갈릭베이글과 무화과스프레드의 조화가 상당히 좋다는 포스팅이 있어서 궁금하던 차에 오늘의 베이글 세트로 갈릭베이글 &무화과스프레드 가 있어 주저없이 주문하였습니다!
롱블랙=아이스아메리카노의 양이 상당하며, 유리병모양으로 안내를 해주어 따라 먹기가 수월합니다. 커피의 향은 고소한편이고 매우 진했습니다.
*베이글 맛- 갈릭베이글은 처음 데코를 해서 내줄때부터 신경을 많이 써준 느낌이 들었고, 베이글 사이사이에 구운갈릭이 박혀있어 갈릭의 향이 매우 진한특징을 가졌습니다. 또한 요즘 베이글의 특성이라면 특성인 부드러운 스타일의 베이글이라기보다는 기본에 충실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쫄깃쫄깃한 느낌이 아닌 스프레드가 발리기가 쉬운질감과 겉은 단단한 스타일의 그런 베이글이요.
맛 - 갈릭베이글과 무화과스프레드의 조화는 개인적으로는 불호에 가까운 맛이긴 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달지않은 스프레드를 선호하기 때문인데요. 같이간 친구는 맛있다고 하니 이건 개인의 취향같습니다. 어렸을때부터 어니언, 블루베리 베이글에 달지않은 플레인을 발라먹는게 익숙했던 저에게는 다소 낯선 조합이었어서 그랬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스프레드 자체는 굉장히 고급스럽고 재료가 충실하다는 느낌+양이충분하여 한개의 베이글에는 다 먹을 수 없겠다라는 평입니다. 스프레드 자체는 맛이 매우 좋습니다. 무화과가 빼곡히 들어있다는 점+양이 많고 재료가 신선하여 무화과 스프레드만 놓고 본다면 매우 높은점수를 주고싶습니다.
궁금해서 찾아보니 FOURB의 베이글과 스프레드가 맛있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베이글은 천연발효종, 유기농 설탕을 사용하여 건강하면서 맛있는 베이글을 만드는 것에 중점을 뒀고, 스프레드는 제철에 맞는 식자재를 사용하며 보존료없이 신선함을 유지하는데 신경을 쓴다고 합니다.
다양한 베이글 매장이 나온 요즘, 포비베이글은 기본에 충실한 건강한 빵의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더 좋은점은 커피가 매우 맛있었다는 점이에요! 빵과 커피는 원래 한세트잖아요! 커피와 베이글을 먹고 여유로운 시간을 갖고 싶으신 분들은 포비 아모레퍼시픽점 분위기도, 공간도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내돈내산 포비베이글 방문기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