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_맛집] 아직도 웨이팅하는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 (feat:또간집)
안녕하세요. 더현대서울에 방문한 김에 여의도에 왔으니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은 먹어줘야지!!라고 쉽게 생각했던 메엘입니다. 진짜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아니 아직도 이렇게 웨이팅이 있다구요? 예전에 여의도에 근무하는 친구따라 맛있게 먹었었는데 그때가 벌써 몇 년 전인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웨이팅이 있는!! 여의도의 유명한 맛집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 재방문기록입니다.
알고보니 얼마전에 유튜브 인기채널 풍자의 '또간집'에 나왔더라구요. 갔더니 포스터가 있었습니다. 풍자도 또온 그집!
1. 주소: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78 홍우빌딩 지하1층
2.주차: 가능합니다. 1층에 주차공간이 넓게 있어 주차가 가능하고 지하도 주차장이 있는 큰 건물입니다.
3.대중교통 : 대중교통으로는 좀 불편할 수 있으나 여의도역에서 충분히 걸어올 수 있는 거리입니다. 정확히 알 수는 없으나 도보13분 정도 예상합니다.
4.메뉴 :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 14,000원, 샤브샤브고기(200g)추가 14,000원
메뉴는 매우 간단합니다.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 한품목이고, 여기에 추가할 수 있는 것이 샤브샤브 고기(200g)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미나리, 버섯, 칼국수, 볶음밥 혹 죽용의 밥이 무한리필입니다.
이집이 인기가 많은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맛도 맛이고 이 리필 시스템입니다. 먹다가 손님들이 알아서 육수, 밥, 칼국수, 버섯, 미나리를 리필해서 먹으면 됩니다. 고기만 추가 금액이 발생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맛은 정말 보장한다구요!
내부가 굉장히 넓기 때문에, 로테이션이 빠릅니다. 웨이팅이 있지만 생각보다 오래 기다리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각은 일요일 오후 5시20분쯤이었습니다.
샤브샤브 고기는 냉동 소고기이고, 칼국수면이 매우 특이한데요. 면의 굵기가 매우 두껍고 한번 삶아져 나온 면이라는 점이 다른 샤브샤브 칼국수와 다릅니다. 마치 도삭면처럼?! 면이 두꺼워요.
반찬은 알싸하게 맛있는 매운 김치구요. 처음 셋팅할때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 김치, 칼국수, 밥 이렇게 차려주십니다.내부가 엄청 바쁘고 넓은데에 비해 벨이 없는데 벨이 없어도 응대가 매우 빨라서 불편함이 전혀 없습니다.
이름 그대로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은 매우 칼칼합니다. 탕 자체가 매우 간이 짭쪼름해서 김치가 맛있었지만 많이 먹지는 못했습니다. 버섯과 미나리를 두번 정도 리필 더 했던것 같아요. 칼국수가 매우 두꺼워서 간이 안벨것 같지만, 버섯과 미나리를 먹으면서 탕안에 넣어두면 간도 싸악 베서 얼마나 맛있는지 모릅니다. 칼칼한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거에요! 드시다가 육수가 쫄아 짤 수 있으니 육수도 꼭 리필해서 드세요~~

버섯과 미나리 두번 리필, 칼국수 1번 리필을 하고나서야 식사가 끝났는데요. 끝날때쯤 배가 터져버리는줄 알았습니다. 어찌나 배가부른지~~고생했어 나의 위
칼국수를 다 먹고난 이후 밥을 먹을까 말까 고민했지만 이왕 고생한 나의 '위야'조금만 더 고생하렴!! 마지막으로 밥도 야무지게 볶아 먹었답니다. 밥을 볶아주시는지 셀프로 하는건지 기억이 가물가물하여 물어보려던 찰나 테이블에서 발견한 바로 이것!
아!! 식사가 마무리 될때쯤 이제 보다니!!
볶음밥을 먹으려면 육수를 매우 적게, 죽처럼 먹으려면 육수를 조금 더 넣으라는 사항이 있었습니다.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을 처음 온 사람들을 위한 배려의 안내문이었습니다. 테이블마다 있으니, 처음 가시는 분들은 정독하세요!

오랜만에 방문한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 원래도 인기가 많았는데, 풍자의 또간집 유튜브에 업로드되어서 더욱 인기가 많아진것 같았어요. 가격은 좀 많이 올랐지만ㅠ 변함없는 맛이 있기에 다음에 저 역시 또 올 예정입니다. 맵고 자극적인 아주 칼칼한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방문해보세요! 여의도의 유명맛집 중 하나인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 오늘도 잘 먹고 왔습니다. 이상으로 내돈내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와 즐거운 식사가 되시길 바랍니다.